에어컨이 필수인 6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. 여름을 앞두고 삼성전자에서는 삼성 에어컨 무상 사전점검 서비스를 6월 10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.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을 예약하는 방법 및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
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메인 메뉴 중 '서비스예약'을 클릭하시고, '출장 서비스 예약'을 선택해 주세요.
제품/증상 선택에서 '에어컨'을 선택하시고 삼성전자 스탠드 에어컨, 벽걸이(창문) 에어컨, 홈멀티 에어컨, 시스템 에어컨, 냉난방기, 온풍기 중에서 무료 사전점검을 원하시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.
삼성 에어컨 AS를 출장비 및 수리비 없이 받으시려면 '고장증상'에서 '사전점검 서비스'로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.
밑에 '증상분류'도 '사전점검 서비스'로 선택해 주시고, 상세 증상을 간략하게 작성해 주세요.
건물유형을 아파트, 원룸, 빌라, 단독주택 중 선택한 다음 실외기 위치도 사진을 보시고 해당하는 위치로 선택, 구입 년월까지 입력해 주세요.
마지막으로 고객정보를 입력하신 다음, 개인정보 수집, 이용 동의 후 예약가능한 날짜를 확인하시고 삼성전자 에어컨 사전점검 예약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.
2. 에어컨 자가진단 방법
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고객들의 에어컨 AS 요청사항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를 10가지로 요약해서 자가진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쏠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삼성 에어컨 사용 중 아래 문제에 해당하시거나 삼성 에어컨 청소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조하셔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.
<에어컨 자가진단 Best 10>
- 찬바람이 안나옵니다
- 찬바람이 약하게 나옵니다
- 실외기 작동이 안 됩니다
- 먼저 거름 필터 청소/세척 방법
- 전원이 안 들어옵니다
-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34 또는 E136이 깜빡거립니다.
- 실내기 바닥에 물이 흐릅니다 (실내기 누수)
-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
- E101, ER01, EA01, C101 에러가 깜빡입니다
- 실내기 또는 실외기만 철거, 재설치 비용이 궁금합니다.
이상 삼성전자 에어컨 무료 사전점검 신청방법 및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.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(1588-3366)을 통한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도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댓글